보수당 상원 의원이 2 개월 전 주거 학교의 긍정적 인면에 대해 논란의 여지가있는 논평을 한 후 미디어 주목을 받았을 때, 나는 그 보상 범위를 피하려고 노력했다.


우리 부모님과 형제들은 Ont Albany에있는 악명 높은 St. Anne 's Residential School에 참석해야했습니다. 그들의 외상 경험은 중독에 대처하고, 일부는 그들의 이야기를 말하지 않고 죽었다. 그들과 그들의 자녀들과 손주들은 오늘날 그들의 주거 학교 충격의 영향을 다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문화를 근절하기 위해 고안된 시스템의 "긍정적 인면"을 고려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내 시도에도 불구하고 이야기 이후의 이야기는 페이스 북과 트위터 피드에 표시 될 것입니다. 페이스 북과 트위터 피드에는 상원 의원 지지자의 의견이 포함되어있어 정치인이나 국회의원들조차도 원주민에 대한 캐나다 사회의 무지와 인종 차별주의를 끊임없이 상기시키는 역할을합니다. .


나는 어머니가 25 년간의 절주를 축하했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되었을 때 마침내 무너질 때까지 고통을 억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평일에 책상에 앉아있을 때, 어머니가 치유의 여정을 시작하기 전에 어린 시절의 추억이 시작되었습니다. 나는 일을 끝내기 위해 나 자신을 구성하려했지만 나는 할 수 없었고 집에 갔다.


이러한 문제를 둘러싼 논란은 토착민들에게 감정적 인 피해를줍니다.


주거 학교. 끓는 물 조언. 청소년 자살. 주택이나 적절한 학교가 부족합니다. 누락 및 살해 된 원주민 여성. 우리가 이러한 경험을하지 않았다면, 우리는 종종 그 사람을 알고 있습니다.


문화적 할당에 대한 가장 최근의 난관은 계속 감정을 자극합니다. 이번 주 초에 CBC 라디오의 메트로 모닝 (Metro Morning)에 출연하면서 문화적 세출의 역사적 맥락을 설명하면서 열정적 인 제시 웬테 (Jesse Wente)가 감정적 인 말을 들음으로써 내 눈이 밝아졌습니다.이런 대화가있을 때마다 원주민들은 언론에 보도 된 문제에 대한 토론에 참여해야합니다. 그들은 인종 차별적 인 고정 관념과 오해를 없애고, 잘못된 정보를 정리하고, 듣고 배우지 않는 사람들에게 문화적 맥락을 전달하기 위해 트롤과 완고한 백인 정착민들과 투쟁합니다. 그것은 초조하고, 지치고, 그렇습니다. 정서적으로 이러한 논쟁을 읽으려는 마음이 들지만, 혼자만 참여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같은 이야기가 몇 번이고 계속 나오는 것처럼.



토착민들은 사실 캐나다의 시민들에게 정확한 원주민의 역사, 문화 및 전망을 교육하지 못하게하는 교육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교에 다니지 않은 사람들은 미디어에서 대부분의 정보를 습득합니다. 이 전유의 대화에서 가장 당혹 스럽던 발전 중 하나는 주요 언론 기관을 대표하는 여러 고위 편집인과 임원이 용감하지 않거나 대담하지는 않지만 편안하게 느꼈지만 소위 전유 상을 지원하기 위해 종자돈을 공개적으로 약속하는 것이 편안하다는 것이 었습니다.


그들은 원주민의 경우 개념, 정체성, 스토리 텔링 및 예술적 표현을위한 공간의 도용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이해하지도 않았거나 선택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한 상을 요구함으로써,이 사건은 다양성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에 토착민 목소리의 침묵을지지하는 언론의 권위있는 백인 집단의 집단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놀라운 일이되어서는 안됩니다. 일하는 토착 기자들은 원주민 이야기에 대한 투구를 무시하거나 최소화하는 편집자 또는 제작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리고이 "화해"의 시대에 계속 존재합니다.


저는 북부 온타리오에서 뉴스 편집자이자 기자로 일했던 지난 5 년 동안 두 명의 젊은 선주민 기자를 만났습니다. 뉴스 룸 다양성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문에 그는 언론 학교에서 "신중한 인종 차별주의"를 경험했지만 그것이 끝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그런 종류의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여전히 업계에서 최고 일자리를 갖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고 말했다. "나는 이런 상황에서 자신과 같은 원주민 언론인이있을 여지가 있는지 심각하게 궁금해하며, 인종적 장벽은 이미 저널리즘처럼 공기가 단단한 산업에서 확실히 만연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젊은 언론인은 한때 언론계 주요 언론사에서 인턴십을했으며 캐나다 언론에서 인종 차별주의에 노출되었을 때 "전혀 충격을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뉴스 룸의 다양성은 훌륭하고 분명히 (색채가있는 사람들이) 그들에게 이야기하고 이야기를 전한다"면서 "그러나 많은 문지기 요원과 고위 간부가 하얗다는 사실을 숨기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저의 일환으로 저널리즘 학생들과 언론 매체에 워크숍을 열어 토착민의 이야기를 보도 할 때 모범 사례를 소개하고 주거 학교, 조약 및 인도법에 대한 역사적 맥락을 포함하는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합니다. 저널리스트와 원주민으로서의 저의 경험으로 프리젠 테이션을 자주 들려줍니다. 일부 워크샵에서 일반적으로 젊은 사람들의 그룹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보는 것이 나에게 희망을 안겨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 원주민 저널리스트 나 학생들은 2 시간짜리 워크샵에서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한 교육은 제도화되어야한다. 그러나 중등 후 학교와 캐나다 언론계와 캐나다는 진실과 화해위원회의 행동 촉구를 구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권고안 제 86 호는 특히 캐나다 저널리즘 프로그램과 미디어 학교에서 모든 학생들에게 원주민의 역사와 관점에 대한 교육을 요구합니다.


게이트 키퍼가 아직 자리에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 디스플레이에 대한 전반적인 무지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곧 컨트롤을 변경하거나 포기한다고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그 동안 원주민들은 우리가 처한 플랫폼과 도구를 통해 지식 격차를 메우려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감정적 인 대가를 치르더라도 계속 그렇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contrarians에 대한 것이 아니라 증오와 싫어함이 아니라 우리 민족과 땅에 대한 사랑으로부터 그렇게합니다. 우리는 때때로 눈물을 흘릴 수 있지만 그것은 우리에게 힘과 치유를줍니다.


우리는 탄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엄마와 다른 생존자들은 그 사실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